본문 바로가기

성장/자산, 경제

부읽남, 영끌, 하락장 마음잡기

반응형

2021.12.23.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 유튜브 내용 리뷰

2022.6.29. 현재 상황에서 유명 부동산 유튜버들이 지난 상황을 어떻게 읽고 미래를 대비하라고 했는지 알고 싶어서

일부러 지난 영상을 찾아보면서 어떤 유튜버의 사고방식이 나와 맞는지 알아보고 있다.

아직 책을 읽기 전이지만 영끌, 하락장이란 제목이 끌려서 이 영상을 리뷰해본다.

https://www.youtube.com/watch?v=WRIEI2Y2BQE

내용은

하락장에서 멘탈을 잡을 수 있는 것은 앞이 대비가 되었을 때이다.

하지만 부린이들은 확신이 없는데 돈은 벌고 싶고 자꾸 집값이 오르기만 하니까 급해서 많이 안 보고 큰 고민 없이 매수계약을 체결한다.

블로그나 유튜브 댓글에 호재있다는 말에 임장을 가고, 또 가서 보면 진짜 호재가 있긴 한 것 같다.

하지만 내가 사고 싶은 집만 보고 온다.

간과하는 것은 주변 시장의 움직임. 그리고 그 호재가 진짜인가. 하락장 대비가 되어 있는가.이다.

 

이 영상에서 거론된 아파트는 오산 서동탄 더샵.  7억 5천 정도. 사진으로 봐도 리뷰를 봐도 좋긴 좋다.

호갱 노노에서 현재가를 보니 38평 기준 7억 5천이다. 

21.9.30일 계약 이후 거래는 없다. 7억 5천이다. 사연자분이 고점에서 매수한 것으로 추측된다.

꽤 오래 거래가 없는 것을 보니 진짜 실거주자들이 많은 것 같기도 하고, 현재 시장 상황을 반영하는 것 같기도 하다.

조금 더 지나 보면 멘탈을 잡아야 하는 사람들이 많은 곳인지 영 끌 아닌 실거주로 안정적인 사람들이 많은 것인지 알 수 있을 것 같다.

반응형